해시태그(Hashtag, #)에 대해
최근 SNS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이 유행하는 시대에 해시태그 사용은 필수입니다.
해시태그(#)란, SNS에서 주제나 관심사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태그(Tag)입니다. "#"기호와 함께 단어 또는 단어의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예로는 "#여행", "#음악", "#음식"과 같이 특정 관심사나 주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각종 SNS 플랫폼에서 해시태그의 기능은 무궁무진합니다.
1. 게시글의 주제를 키워드로 하여금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간단히 예시를 들자면, 어느 SNS 이용자의 게시글에 음식 사진과 "#일본", "#여행", "#맛집"이라는 해시태그가 달려있다면, 이 게시글은 어떤 주제를 갖고 있을지 조금만 생각하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장황하게 게시글 내용을 적는다 한들, 해시태그를 통해 손쉽게 게시글을 작성하고 타 이용자들 또한 쉽게 게시글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게시글을 쉽게, 입맛에 맞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SNS 검색창에 '#(검색내용)'을 검색하면 손쉽게 누구나 검색내용에 대한 게시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당 해시태그와 관련된 다른 게시물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특정 주제에 관심 있는 게시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트렌드 파악에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추적하면 현재의 트렌드나 핫한 주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핫한 토픽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해당 주제에 관련된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용자들 간에 커뮤니티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서로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요약하자면, 해시태그는 특정 주제를 식별하고 관련 게시물을 검색하며, 트렌드를 파악하고 사용자들 간에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 해시태그를 사용할 때, 유의할 점
해시태그를 사용할 때 몇 가지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주의하면 해시태그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목적에 맞는 해시태그를 선택해야 합니다.
음식 사진에 해시태그로 '#수학'이 있다면 이용자는 의문부호가 먼저일 것입니다. 이처럼 게시물의 주제와 관련된 해시태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제와 관련이 없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해당 게시물을 찾지 못하거나 관심을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목적에 부합하는 해시태그를 선택하여 게시물이 관련 사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활용해야합니다.
트렌드에 맞는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활용하면 게시물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게시글의 노출이 많아져 조회수가 높아질 확률이 있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퍼스널 마케팅을 이룰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해당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찾아 활용하면 더욱 좋은 시너지를 보일 수 있습니다.
3. 적절한 수의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합니다.
해시태그는 적절한 양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게시물이 스팸으로 인식될 수 있고, 의도한 메시지가 흐려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5개 정도의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4. 해시태그의 가독성에 유의해야 합니다.
해시태그는 단어와 구두점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가독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긴 문장이나 복잡한 구조로 구성된 해시태그는 사람들이 해시태그를 인식하고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간결하고 명확한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래서 업스타태그가 뭐야?
빅데이터를 통해 관심 있는 해시태그를 검색하여 각종 카테고리를 통해 사용자 입맛에 골라갈 수 있는 해시태그의 수납장.
퍼스널 브랜딩을 실천하고 SNS 게시글 작성 중에, 내 게시글에 어떤 해시태그를 넣을까? 다른 이용자들보다 차별화되게, 그러나 노출수는 높고 질 좋은 방법이 없을까?라고 고민한다면 '업스타태그'를 이용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눈에 봐도 알 수 있듯이, 최근 압도적으로 유행하는 해시태그는 '사냥개들'과 '오운완'해시태그입니다. 2023년 6월 9일 '사냥개들'이 넷플릭스에서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태를 알 수 있었고, '오운완'이라는 해시태그는 '오늘의 운동 완료'라는 줄임말에서 나온 키워드입니다. 그만큼 운동을 통해 자신을 가꾸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최근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트렌드와 해시태그 주제는 무엇인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업스타태그는 이를 간단히 해결해 줍니다. 업스타태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랜딩페이지에는 '증가율 급상승 해시태그'와 '증가수 급상승 해시태그' 두 카테고리가 가장 먼저 반겨줍니다. 이 두 카테고리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키워드, 주제 등을 손쉽게 알 수 있다는 가장 큰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궁금한 주제를 검색하여 다양한 카테고리와 연관성 여부에 따라 분류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이것들을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은, 자사의 디지털 마케팅 아이디어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과 기술로 이를 개발해 냈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사용 예시
'오운완'이라는 키워드에 관심이 있어 클릭해 본 결과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우선 '운동스타그램'이라는 해시태그 키워드는 사용자가 이 키워드(운동스타그램)를 자신의 운동했던 기록을 남기는 용도로 사용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수집 방식 카테고리에도 명시돼 있듯이 '오운완' 키워드와 '운동스타그램'키워드는 상당히 밀접한 연관이 있고 검색결과 중단에 '운동기록'과 연관 수집방식을 통한 분석결과는 운동을 기록하기 위한 해시태그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운동스타그램'키워드는 모든 카테고리(게시글 수, 사용량 등)에서 최상위 수치를 보이기에, 운동과 관련된 게시글을 올리는데 꼭 필요한 대표 키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결론을 내려보자면 '오운완' 키워드는 자신이 운동을 했음을 기록하기 위한 대표적인 키워드이며, 가장 연관이 깊은 다른 키워드는 '운동스타그램', '운동기록', '운동일지'등이 있음을 손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앞서 해시태그에 대한 정의, 기능, 유의점 그리고 업스타그램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주제와 관심사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해시태그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발한 소통과 커뮤니티 구성을 도와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올바르게 선택하고 활용하는 것은 게시물의 노출과 찾아보기 쉬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업스타태그에서 적절한 주제를 선택하고 관련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트렌드를 따르거나 고유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하는 재미를 더해보세요. 이제 당신도 더욱 질적이고 풍부하며 활기찬 소셜 미디어 경험을 만들길 바라겠습니다!
'한번쯤 궁금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접 꿀팁] 중소기업 면접 준비하는 방법 (0) | 2023.06.18 |
---|---|
[최신 트렌드] 최근 유입되고 있는 일본풍에 대하여 (1) | 2023.06.17 |
[퍼포먼스 마케터] 경영학을 전공한 당신도 모르고 있는 마케터 분야 (0) | 2023.06.16 |
쿠팡와우, 쿠팡이츠가 뭐야? 쿠팡와우 + 쿠팡이츠의 모든것! (2) | 2023.06.14 |